힐링와우healingwow

열무비빔국수 본문

맛있는 요리

열무비빔국수

힐링와우 2022. 6. 14. 01:01
728x90

안녕하세요 와우입니다.

열무비빔국수

여름입니다. 6월인데 너무 덥고 습하네요. 비는 오지도 않고 무거운 날씨입니다. 아들과 함께 학교 끝나고 집으로 오는 길에 "급식 뭐먹었니?"
라고 물었네요.
"먹을게 없어 야쿠르트만 먹었어요"
안먹어 아들은 오늘도 급식을 안먹었네요.
"엄마가 집에 가서 맛있는 국수 해줄게"

국수를 꺼냈어요 소면이에요. 중면이 식감이 좋긴 하지만 소면으로 사왔으니 어쩌겠어요. 시작해봅니다.

국수삶는법
  • 국수는 끓는 물에 넣는다.
  • 국수 면의 세배를 넣어 넉넉한 물로 삶는다.
  • 면을 넣고 우루르 끓으면 찬물 넣기를 두번 반복한다.
  • 찬물 두번째를 넣었으면 10초 세고 불끈다.
  • 찬물에 뜨거운기가 없을 때까지 면을 씻는다.

국수는 이렇게만 하면 쫄깃한 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열무양념

열무김치 익힌 상태입니다.
한 줌을 꺼내 송송 썰어줍니다. 3인분이 됩니다.

양념으로는 식초는 한 스푼

설탕 한 스푼

고춧가루 한 스푼

참기름 한 스푼

양념을 다 넣었다면 삶아 씻은 면을 넣어줍니다.

면을 양념과 섞어줍니다.

여기에 냉면육수를 넣어주면 자작하게 국물이 있는 국수가 되지요.

그리고 난 후 김가루를 뿌려주세요.

김가루덕에 더 맛있는 국수가 되지요.
열무비빔국수는 여름의 별미지요.
후루룩 어찌나 맛이 맛있던지 자꾸자꾸 먹고싶어지는 맛입니다.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