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와우healingwow

스텐레스 새제품 연마제 제거법 본문

전통요리

스텐레스 새제품 연마제 제거법

힐링와우 2022. 8. 21. 13:01
728x90

안녕하세요 와우입니다.
[스텐레스 연마제제거법]
오늘은 텀블러를 두개 샀습니다.
아이들이 물컵을 하나둘 쓰다가 내 놓는 통에 방학 내내 컵 닦느라 힘들었지요. 이럴땐 개인 텀블러가 있으면 편하지요.
그래서 두개를 사서 아이들에게 개인별로 주기로 했습니다.

스텐레스로 되어 있어 세척이 용이하고 플라스틱에서 나오는 미세플라스틱이 없으니 안심하며 샀지요. 하지만 스텐레스 만드는 과정에 부드럽게 갈아내는 과정에서 남은 연마제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반드시 그 연마제를 제거 한 후 사용하셔야합니다.

텀블러를 새로 꺼낸 모습입니다.
겉은 멀쩡해보이지만 보이지 않는 연마제가 있으니 의심없이 꼭 세척합니다.

주방세제로 닦으면 되지?
전혀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럼 연마제 제거를 간단히 시작해봅니다.

첫째, 식용유 한스푼을 컵에 넣어 주방티슈로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그 다음 소다를 준비합니다. 베이킹용 소다도 가능합니다.

한 스푼을 컵에 넣어 마른 주방티슈로 구석구석 1분이상 비벼줍니다.

꼭 장갑을 끼고 하세요. 손에 검은 연마제가 묻습니다.

휴지에 묻어나는지 확인해보면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검게 묻어나는 제품과 이렇게 흐릿하게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게 묻어나는 것이 새제품에서 보이지 않던 연마제입니다. 이걸 그냥 세척과정 없이 입으로 먹으면 안되겠지요.

이제 주방세제로 세척 한 후 말려서 사용하면 되고 또는 식초를 넣은 물을 끓여 한 번 더 과정을 거치기도 합니다.

다음은 곧 다가오는 추석대비 놋그릇 세척법을 보여드립니다. 기대해주세요.

영상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클릭해서 확인하세요❤️

연마제제거 영상

728x90
Comments